우리동 소식

  • 행복한 성북이야기
  • 우리동 소식
영진사이버대 헬스&뷰티매니저 정기적 미용봉사 활동 전개

 영진사이버대 뷰티케어학과 수도권 지역 동아리 모임인 ‘영진사이버대 헬스&뷰티매니저’는 꾸준히 미용봉사와 스터디 활동을 진행하며 성북장애인복지관, 성북구 장위2동 주민센터 등에서 매월 꾸준한 미용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오전,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영진사이버대 헬스&뷰티매니저’ 동아리 학생들과 성북 관내에서 직접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들이 이른 아침부터 모여 미용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성북구에서 헤어샵을 운영하고 있는 최복용 원장을 중심으로 모인 6명의 헤어 디자이너들은 9년 넘게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 매월 넷째주 화요일 성북장애인복지관은 고정 디자이너들을 찾는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또한 이번 미용봉사는 성북구 동행봉사릴레이의 돌봄 분야로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동행봉사릴레이란 성북구 자원봉사센터에서 기획하여 추진하고 있는 봉사활동 릴레이로, 나눔·돌봄·문화예술·주거환경·환경보호 자원봉사 5개 분야에서 동일 분야 봉사단체간 릴레이 깃발을 전달하며 진행하는 봉사활동입니다.

 이 날 미용봉사에 참여하는 헤어 디자이너들은 약 3시간 동안 대상자가 60명에 달했지만 대상자들에게 친근하게 그간의 안부를 물으며 한 분 한 분 정성을 들여 이발을 해드렸습니다. 이발을 마치신 성북장애인복지관의 어르신들은 “이발을 하고 나니 새신랑 같다”며 환하게 웃으셨습니다.
 
 ‘영진사이버대 헬스&뷰티매니저’는 오는 겨울방학 성북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성북구 관내 청소년들을 위하여 진로체험과 연계한 ‘겨울방학 미용 재능기부 자원봉사’도 할 계획입니다.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미용봉사를 펼치는 ‘영진사이버대 헬스&뷰티매니저’ 학생들은 “이발을 받고 기뻐하는 이웃들의 모습을 보면 조금 고되고 힘들더라도 미용봉사를 계속해서 하고 싶고, 나의 재능을 활용하여 타인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전했습니다.


■ 문의 : 성북구 자원봉사센터 02-2241-2362

[2017.10.27]조회수 : 517
  • 프린트
  • 목록으로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0점/0명 ]
5점5점5점5점5점 4점4점4점4점4점 3점3점3점3점3점 2점2점2점2점2점 1점1점1점1점1점

전체의견보기
의견글조사 2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내용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우136-706)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 168(삼선동5가 411) | 대표전화 (02) 2241-3114